가맹개설 절차
홈  >  고객마당  >  방문후기

방문후기


 
  “VR로 실감나는 놀이기구”… 서울랜드에 ‘...
  
 작성자 :
작성일 : 2019-05-23     조회 : 7  
 관련링크 :  http:// [4]
 관련링크 :  http:// [2]

>



KT, 1단계 구축… 25일 오픈

KT의 5세대(G) 이동통신 네트워크 기술이 접목된 ‘KT 5G테마파크’(사진)가 오는 25일 문을 연다.

KT는 경기 과천시 서울랜드에 KT의 기술 및 인프라를 적용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5G 테마파크의 1단계 구축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. 앞서 KT는 지난 2월 서울랜드와 5G테마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(MOU)를 체결했다.

KT가 서울랜드에 1단계로 구축한 기술 및 서비스는 핵심 플랫폼 5G 키오스크(무인 종합정보안내시스템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 키오스크 내 주요 메뉴는 △어트랙션뷰 △랜드뷰 △에어맵 △가상현실(VR) 투어 △가이드맵 △이벤트 등 6가지로 구성됐다.

어트랙션뷰는 블랙홀2000, 킹바이킹 등 인기 놀이기구에 초고화질 카메라를 장착해 놀이기구를 직접 타지 않고도 실감 나는 1인칭 경험을 제공한다. 네트워크 모듈을 탑재한 카메라로 촬영된 1인칭 시점의 대용량 영상이 실시간으로 고객 단말기로 전송할 수 있다.

KT는 또 위치추적 기능을 지닌 키코카드(KEYCO)를 도입해 테마파크에서 미아를 방지하도록 할 방침이다.

김원경 KT 기가사업본부 전무는 “서울랜드 전역에 적용된 KT 5G 기술과 서비스가 서울랜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업그레이드된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해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”이라며 “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5G 서비스와 플랫폼을 선보이겠다”고 말했다.

이해완 기자 parasa@munhwa.com

[ 문화닷컴 바로가기